단발 슬릭컷과 일자매직
매끈하면서도 윤기가 나고 볼륨감이 배제된 스키니 한 스타일이 슬릭스타일입니다.
머리숱이 많고 곱슬기가 있어서 부슬부슬하거나 붕 뜨는 머리라면 차분한 슬릿컷으로 자르고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슬릿컷의 길이라인이 떨어지는 지점은 얼굴형과 목길이를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발 굵은 히피펌
기존의 히피펌은 자잘하고 볼륨이 넘치는 강한 컬이 주였다면 이번 헤어트렌드의 단발히피펌은 굵은 히피펌입니다.
기본적인 둥근형에도 어울리지만 얼굴형에 자신이 없는 각진 얼굴이나 긴 얼굴형이라면 아주 잘 어울립니다.
뿌리부터 굽슬한 웨이브가 두상도 커버해 주고 얼굴형까지 보정해 줍니다.
숱이 적어서 고민이신 분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컬이 곱슬기나 손상도 때문에 부스스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컬크림으로 마무리해주면 좋습니다.
단발 레이어드 매직 c컬
보통 길이가 좀 있는 분들이 레이어드컷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단발스타일에서도 레이어드컷을 많이들 시도하고 있습니다.
레이어드컷을 하면 실제 길이보다 좀 더 짧게 느껴지기 때문에 길이선정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미 짧은 길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도한 층보다는 적당한 층과 질감처리로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둥근 두상에 얹어지는 길이이기 때문에 뻗침이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므로 볼륨매직이나 매직 c컬파마로 연출하면 관리도 편해질 것입니다.
중단발 허쉬컷 허쉬펌
아이유와 윈터의 헤어스타일로 유명한 중단발 허쉬컷 스타일이 요즘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예전에 거지존이라 불리는 기장에서 숱이 많아서 관리가 힘든 분 또는 스타일이 애매한 분이라면 도전해 보면 좋을만한 헤어스타일입니다.
제일 긴 길이가 쇄골 근처의 길이면 적당하고, 레이어드로 인해서 두상이 예뻐 보이고 볼륨감 있도록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고, 움직임이 많고 공기감이 있는 가벼운 머리끝선은 스타일링에 따라 중성적인 느낌과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많은 웨이브는 넣지 않고 c컬이나 c커브 정도의 컬만 있으면 스타일 완성이 쉽습니다.
중단발 레이어드컷
보통 귀밑부터 자연스러운 층이 들어가는 쇄골 근처 길이의 중단발 레이어드컷은 단정하고 깔끔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입니다.
중단발 허쉬컷보다 층의 양은 적고 맨 밑단은 너무 가벼워서 날리지 않도록 무게감을 남기고 백 윗부분붙가벼운 질감처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어깨에 닿아 뻗치는 것이 싫다면 매직 c컬이나 c컬파마로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롱 허쉬컷 허쉬펌
롱 길이의 허쉬컷은 긴 머리여서 포기한 윗부분 볼륨을 살려주기에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웨이트가 남겨지는 위치에 따라서 두상 보정도 가능하고 볼륨감 조절도 가능합니다.
얼굴 근처에서도 레이어드로 움직임과 볼륨감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상과 얼굴형에 고민이 있더라도 누구나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손질하기도 쉬운 편이고 여러 가지 앞머리 스타일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특히 숱이 많은데 긴 길이를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딱 안성맞춤인 스타일입니다.
두상의 쉐입과 볼륨을 담당하는 윗부분은 c컬이나 c커브 정도로 하고 나머지 긴 부분은 c커브, c컬, s컬 등 원하는 대로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롱 레이어드 허그컷
긴 머리에서 전체적으로 많은 층을 내기가 지저분해 보이거나 부담스럽다면 허그컷을 추천합니다.
허그컷은 뒤에서 감싸 안는 듯이 얼굴과 목선과 어깨라인을 따라 레이어드가 흐르는 화려하지만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뒷머리 층은 약간의 가벼움만 주는 정도로 10cm 내외의 층을 내어 사이드로 올수록 연결되도록 커트하고 햄라인의 영역에서 입술선이나 턱선부터 층을 내되 라인만 층이 나는 형태로 잘라줍니다.
시술각을 들어서 나는 층이라기보다는 아우트라인이 층이 난 형태에 가깝습니다.
슬라이싱으로 질감처리를 해주어서 끝선이 너무 뭉툭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휘어지도록 잡아줍니다.
c컬파마를 하는 것이 손질하기에 쉬우며 양갈래로 나누고 상체를 앞으로 완전히 숙여서 긴 머리와 짧은 머리의 간극을 줄이고 한쪽씩 한꺼번에 c컬로 정도 하거나 드라이한 후 몸을 일으키면 자연스럽게 층층이 잘 정리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롱 레이어드펌
롱 길이에서 얼굴형이나 머리숱 두상을 고려하여 얼마간의 층을 내는 레이어드컷을 한 후에는 그대로 두는 것보다는 루즈하고 자연스러운 c컬파마 또는 웨이브파마를 해주면 레이어드 컷 스타일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층을 내고 질감처리를 한 모발 끝선을 스트레이트로 둘수록 보이시하고 중성적인 느낌을 주며, 컬이 들어갈수록 화려하고 생동감 있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루즈한 웨이브가 제일 인기가 많지만 최근에는 뿌리 가까이부터 볼륨을 넣어줄 수 있는 굵은 히피펌이나 젤리펌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손질을 필요로 하지 않는 강한 히피펌으로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거나 묶었을 때도 두상 가까이의 웨이브가 풍성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발레야주와 루트쉐도우
발레야 주는 여전히 컬러시장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루트쉐도우라는 염색기법으로 뿌리 쪽에 좀 더 어두운 컬러를 터치함으로써 새로 자라난 다크 한 모발색과 잘 어우러지도록 만들어주고, 너무 밝아 보이기만 한 것보다 음영을 주어 입체적인 느낌의 컬러가 대세입니다.
베이비 하이라이트
기존의 하이라이트는 강한 콘트라스트와 컬러감으로 라인이 돋보이게 하는 것이 주였다면, 점점 컬러칩이 미세하게 바뀌어서 한 듯 만 듯 자연스러움과 2~3톤의 대비로 음영의 입체감을 주는 베이비 하이라이트가 대세입니다.
베이스컬러와 하이라이트 투톤에 더해 로우라이트까지 넣어주어 입체감을 극대화하기도 합니다.
블랙이나 어두운 컬러로 덮어서 톤업을 하기에 얼룰이 많이 남을 것 같아서 원톤의 톤업컬러를 하기 부담스럽다면 베이비하이라이트로 자연스러운 톤업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air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샴푸 제대로 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0) | 2024.04.19 |
---|---|
발레야쥬 옴브레 솜브레 실패없이 하는 노하우 대공개~!! (0) | 2024.04.18 |
트렌드펌을 하고싶은데 모발이 너무 상했을때 어떻게 해야하나요~?에 대한 헤어디자이너의 대처방법 (0) | 2024.03.30 |
트랜디한 염색스타일링 후 모발이 너무 상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 2024.03.22 |
레이어드컷 헤어스타일의 유행 (0) | 2024.03.20 |